태블릿PC 해킹당한게 맞을까요?

지난 9월 3일 저에게는 라는 알림을 시작으로 크롬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은 알림들이 계속 왔었는데 구글 계정을 모두 로그아웃하고 구글계의 앱들을 계속 사용중지한채 이 태블릿을 사용해왔었습니다.

그 이후 10월 좀 안될 때까지 사용해왔다가 사용한지 한달이 조금 넘은 지금 태블릿을 다시 사용할 일이 있어 방전된 태블릿을 다시 켰는데요, 전에 사용하던 패턴이 자꾸 틀렸다 나와 결국 초기화를 시작하였습니다.

초기화를 시켜 진행하던 와중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 인증을 하라고 나와 다시 전에 쓰던 패턴을 입력하였는데 계속 틀렸다고 나오고 전에 쓰던 구글 계정 또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태블릿에 등록되어있고 휴대폰과 동기화해서 사용하는 구글 계정에는 여전히 문제가 없음을 휴대폰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저의 태블릿은 인강이나 그림용으로만 사용해왔었어서 SIM카드는 없습니다.

태블릿이 왜 이러고, 해킹 당한게 맞나요?
해결 방법이 있는지 조심스레 올려봅니다





✅최고의 답변✅

자료 내용을 보니 해킹은 아니고요.

애드웨어라는 바이러스 종류 인듯 합니다.

나도 모르게 설치된 프로그램이 있구요.

그것에 의해 자꾸 광고가 수신되는 것입니다. 대부분 성인 광고네요. ㅎㅎ

해당 테블릿으로 성인사이트 접속하신적이 있을 것 입니다. 없다면 자기도 모르게 한번 들어가 보거나..

뭐 광고를 보다 눌러봤을수도 있고...

그때 일종의 바이러스를 심어두는 거지요. 그것이 성인광고를 보내기 위한 것이 였던 거구요.

애드웨어는 자꾸오니 짜증나서 그렇지 컴퓨터나 테블릿에 별 해를 주지는 않습니다.

컴퓨터나 테블릿에 해를 주어 사용못하게 만들면 자기들 광고도 못할거니까요.

테블릿은 지금은 잘 안써봐서...

검색해 보니 안드로이드 테블릿이면 V3나 알약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고만...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